> blacknights :: 3월 평가전, 한국 볼리비아, 콜롬비아 전 경기일정 및 중계방송

blacknights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3월 A매치 경기가 치뤄지는데요.



먼저 3월 22일(금) 저녁 8시 울산문수경기장에서 볼리비아와, 3월 26일(화) 저녁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콜롬비아와 친선 A매치가 치뤄집니다.



두 경기 입장권 판매는 인터파크 티켓과 KEB하나은행을 통해 3월 둘째 주부터 판매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3월 A매치 첫 상대는 피파랭킹 60위 볼리비아로 현재까지 상대 전적으로 1994년 미국 월드컵 본선과 작년 6월 오스트리아에서 열린 친선경기에서 맞붙어 두 경기 모두 득점없이 비긴 전적이 있습니다.



볼리비아는 에두아르도 비예가스(Eduardo Villegas) 감독을 선임하고 코파아메리카를 준비하고 있다. 



두번째 경기는 콜롬비아와 치르는데요.

최근 이란 대표팀을 이끌었던 카를로스 케이로스 감독을 선임하기도 한 콜롬비아는 역대 전적은 3승 2무 1패로 한국이 우세하고 있습니다.



한편 2년전 맞붙어 당시 손흥민의 멀티골로 2-1로 승리하기도 했던 콜롬비아는 FIFA랭킹 12위의 강팀으로 하메스 로드리게스(바이에른 뮌헨), 라다멜 팔카오(AS 모나코) 등 화려한 선수진을 자랑하기도 합니다.




아시안컵도 끝나 새로운 선수를 발굴하게될 3월 친선경기는 볼리비아와 콜롬비아전은 최근 좋은 소식이 들려오고 있는 이강인 선수, 정우영 선수 등 새로운 얼굴이 발탈 될지 지켜봐야 할 거 같은데요.




또한 주전 수비수인 이용의 결장으로 측면 요원으로 새로운 선수가 필요하게 됐는데요. 

김문환(24, 부산 아이파크)과 다른 한명은 남은 기간 동안 K리그 경기를 관전하면서 적합한 선수를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중계방송은 볼리비아전은 KBS 2TV, 콜롬비아전은 MBC에서 각각 생중계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